티스토리 뷰
우리가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맥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나 ios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어떤 환경에서든 규격에 맞는 형식으로 문서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PDF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PDF는 전용 뷰어가 없으면 열 수 없기 때문에 임시로 자료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JPG 이미지 파일이 보다 효과적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휴대폰에서 PDF 문서 파일을 이미지 파일인 JPG 확장자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TO JPG 변환 어플
PDF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JPG로 바꿔주는 웹사이트 도구들은 유명하죠. 하지만 PDF 파일 내용이 기밀사항이거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웹사이트와 서드파티 어플에 업로드하기가 찜찜한 것이 사실입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외부 유출 없이 자신의 스마트폰 안에서 PDF 문서 파일을 JPG로 바꾸는 방법이며, 갤럭시의 기본 필기 앱인 [삼성 노트]로 가능합니다.
1. PDF 파일 불러오기
갤럭시 노트 앱을 열어주세요.
빈노트를 생성하기 위해 오른쪽 하단의 [새 노트 작성]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비어있는 노트가 열렸습니다. 이제 PDF 파일을 불러올건데요.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이미지 혹은 음성과 오디오 파일, 텍스트 상자 등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여기서 [Pdf]를 눌러주세요.
나의 휴대폰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pdf 파일들을 찾아주는데요. 폴더별로 구분되어 있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로 변환하고 싶은 pdf 파일을 선택하고 하단의 [완료] 버튼까지 눌러주세요.
2. JPG로 변환하기
비어있는 노트 페이지에 pdf를 불러온 모습인데요. 이제 jpg로 변환만해주면 끝입니다.
우측 상단의 3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작성한 노트를 내보내기하거나 잠금, 즐겨찾기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여기서 [파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MS 오피스의 워드나 파워포인트, 텍스트 파일 등의 확장자로도 변환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우리는 jpg로 변환하기 위해 [이미지 파일]을 눌러주세요.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 위치를 정해주면 됩니다. 본인이 찾기 쉬운 위치에 pdf 이미지 파일을 경로를 지정하고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명은 자동으로 pdf 파일의 이름으로 정해집니다. 변경하셔도 되고, 그냥 저장해도 됩니다. 이미지 이름을 지어준 후에 [저장] 버튼까지 눌러주시면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과정이 끝이 납니다.
3. 변환한 이미지 확인하기
이미지 파일로 변환되었기 때문에 사진, 이미지 뷰어인 갤러리앱에서도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장자가 pdf에서 jpg로 잘 변환된 모습입니다.
갤러리에서 파일을 공유하듯 길게 눌러서 전송할 이미지들을 선택해 주고 원하는 곳에 전송하거나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으로도 이미지 파일들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회사 업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파일 중 하나인 pdf 문서를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jpg 파일은 전용 뷰어 없이도 맥북, 윈도우 데탑, 태블릿 등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실행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포맷이긴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미지 변환 기능을 애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